본문 바로가기
성균관

제17대 성균관유도회 경기도본부 회장에 이기도 부회장 당선 추대

by 仲林堂 김용헌 2021. 4. 23.

성균관유도회 경기도본부(회장 이규형)는 4월 23일 2021년도 경기도본부정기총회 (서면) 및 제17대 성균관유도회 경기도본부 회장 추대식이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 97 경기도명륜교육관 4층 회의실에서 있었다. 회의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문묘향배, 윤리선언문 낭독, 감사패 증정, 회장 인사, 축사, 제 17대 회장 선출 추대, 당선증 교부, 당선자 인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규형 회장은 인사말에서 "1,300만명이 살고 있는 경기도의 유림지도자 여러분은 항상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유학을 배운 선비답게 사는 모습을 자식들에게 보여주자"고 했다.

 

이상욱 선거관리위원장은 금일 회의에서 후보자 등록과 선거결과를 설명하고 이기도 후보가 당선되었음을 선포하고 회장으로 추대했다. 이번 선거는 4월 8-9일 양일간 후보자 등록이 있었는데 등록자가 1명이었다. 후보자가 1명일 때 총회에서 출석 대의원 1/2이상 찬성이 있을 경우 추대한다는 임원선출 규정 제 14조에 의거 선거를 해야 하나 코로나19로 인하여 대의원들에게 전화로 이기도 후보자에 대한 의사를 청취한 결과 총 72명 중 찬성이 62명, 기권 7명으로 이기도 후보가 당선되었다. 이상욱 선거관리위원장은 당선증을 교부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신임회장의 임기가 5월 18일부터 시작하며 임기만료는 2024년 5월 17일이다. 

 

이기도 당선자는 인사말에서 "앞으로 제17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되면 그간 전임 선배들이 닦은 업적에 누가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유도회 발전에 기여하겠다. 경기도는 여러 분야에서 우리나라를 선도하고 있다면서 유도회도 앞서 가는 유도회가 되도록 우리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이기도 당선자는 1937년 경기도 평택에서 출생하였고, 평택종합고등학교를 졸업했고, 중앙대학교 중퇴, 수원시청과 경기도청 근무, 수원향교 의전수석장의 역임, 성균관유도회경기도본부 부회장, 경기도향교재단 이사로 재임 중이다.  

 

최종수 경기도향교재단 이사장은 축사에서 "이기도 회장의 당선을 축하한다면서 경기도유회는 그간 발전이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이기도 회장 중심으로 회원 여러분이 일치단결하여 더 많은 발전이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회장 선임과 추대에 앞서 이규형 회장은 조준기 고문, 조남철 고문에게 감사패를, 남덕희 수석부회장, 오룡록 감찰위원장, 송중섭 성균관유도회 수원지부 전 회장, 최원빈 오산지부 전 회장, 길순석 총무국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규형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기도 당선자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종수 경기도향교재단 이사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송중섭 성균관유도회 수원지부 전 회장(좌)이 감사패를 받고 이규형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