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光山金氏 이야기

광산김씨광성군종중 임시총회 개최

by 仲林堂 김용헌 2020. 6. 9.

광산김씨광성군종중(도유사 김용성)은 서울기 돤빔두 쭏거오 732 광성회관 옥상에서 150여명의 광성군(휘 김정) 후손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이번 회의는 도유사 김용성, 부도유사 김용진, 김영국, 김송현, 감사 김용주, 김건중이 본 종중 종규 제15조2항, 제18조에 의거하여 불법매각 토지를 환수하고, 종중의 현안을 처리하기 위하여 소집되었다. 안건 심의에 앞서 부도유사 김영국의 의사진행으로 임시의장에 부도유사 김영국과 사회자로 김용운 종무위원을 선임했다. 사회자는 임시총회 소집배경과 김용성 도유사 인준 배경을 설명했다. 제1호안에서 김용성도유사를 승인 후에는 김용성 도유사가 의장이 되어 회의를 진행했다. 

 

재 인준한 도유사는 인사말에서 " 그간 불법매각토지환수를 위하여 혁신위원에게 수고가 많았다면서 감사를 드린다. 우리 광산김씨는 예문종가로 생각이 다르다고 적으로 생각하며 막말을 해서는 안된다며 예절을 지켜주기 바란다고 했다. 그리고 총무로 김용훈 일가를 지명했다.

 

이날 심의한 안건은 다음과 같다.

제1호 안: 도유사 및 종무위원 인준에 관한 건

제2호 안: 불법으로 매각한 토지 환수의 건

제3호 안: 종중 토지 환수위원회 설치에 관한 건

제4호 안: 종무제반 인수위원회 설치에 관한 건

제5호 안: 종무위원회 회의 결의승인의 건

제6호 안: 임시총회 회의록 서명위원 선임의건

 

1호안 도유사 및 종무위원 인준에서 영모재종중의 도유사인 김용성을 후임 도유사로 선임하고 2020년 1월 3일 종무위원회의를 인준하고 본 임시총회에서 다시 도유사 인준을 했다. 이어 종무위원을 도유사에 김용성, 부도유사에 김용진, 김영국, 김송현, 종무위원에 관찰사공파로 김정수 등 17명, 척약제공파로 김기수 등 8명, 직제학공파로 김용근 등 8명, 춘천(재실)로 김경수와 김완수, 감사에 김용주와 김건중를 만장일치로 찬성 결의했다.

 

제2안은 불법매각 토지환수를 위하여 소유권이전등기말소청구의소를 진행하기로 대표자를 도유사로 선임하고, 사건토지를 환수한다는 결의를 했다. 제3호안은 환수위원회 설치에 관한 건으로 환수위원을 김익수 등 8명을 선임하기로 상정하였으나 15일 이내에 하위 종중도유사와 협의하여 결정키로 했다. 제4호안은 인수위원회 설치건으로 이 안건도김용진 등 8명을 선임키로 상정했으나 15일 이내에 하위 종중도유사와 협의하여 결정키로 했다. 제6호안은 임시총회 회의록 서명위원 선임건으로 김익수 등 6인을 선임키로 의결했다.

 

광성군종중 건물인 광성빌딩 옥상에서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좌측 임시의장 김영국이고, 우측은 사회자 김용운이다.

 

앉아 있는 분이 도유사 김용성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