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사 기술

공주 사곡 엔절농장 방문

by 仲林堂 김용헌 2020. 4. 21.

공주시 사곡면 엔젤농장을 4월 20일 콩과식물에 주로 발생하는 아카시아진딧물을 채집하고자 방문했다. 내가 현직으로 있을 때 이곳에서는 갓끈동부를 오랫동안 재배하고 있었고, 이 작물에 언제나 아카시아진딧물이 많이 발생했었다. 그래소 지금도 재배하고 있지 않을 가 해서 찾았다. 그러나 한 마리도 찾을 수 없었다. 헛수고만 하고 돌아 왔다.

 

이 농장은 식용하는 꽃을 재배하는 곳으로 유명한 농장이다. 친환경으로 농사를 짓고 있다. 이번에 찾았을 때도 온실 안에는 여러 종류의 꽃 식물을 재배하고 있었다. 이 농장은 친환경 농자재를 사용하고 있고 일반 농약은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