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군산 은파호수공원

by 仲林堂 김용헌 2025. 4. 9.

은파호수공원 입구에서 데크길을 따라 걸은 후 공원입구를 바라 본 모습이다.
은파공원 앞 산이다.
공원입구 다른 모습이다.
공원입구에서 동쪽으로 바라본 모습이다.
공원 옆 도로 벚꽃가로수가 있는 길이다.
공원입구에 이동식 식당차량이 여러 대가 와 있다.
소나무 숲이다.
소나무 숲 둘레길이다.

한진현대아파트경로당 회원 일행은 4월 8일 오전 은파호수공원 꽃 구경을 갔다. 날씨는 흐려서 그런지 기대 만큼 좋은 경관은 아니었다. 아래는 나무위키에 있는 이 공원 소개이다.

 

전라북도 군산시 은파순환길 9(나운동)에 위치한 공원. 가운데에 미제저수지가 위치해있다. 미제저수지 주변에 조성한 공원 이름이 바로 은파호수공원이다.

이 공원의 역사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해질녘 물결이 반짝이는 아름다운 모습 때문에 은파라 불리는 이곳은 조선조 이전에 축조된 것으로 고산자 김정호 선생의 대동여지도에도 표시되어 있는 역사 깊은 곳이다.

 

이곳에 대하여 가볼만한 곳으로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근처에 군산대학교와 많은 아파트단지들이 있어 학생들과 근처 주민들이 이곳을 많이 찾는다. 호수를 가로지르는 다리가 있는데, 여기가 의외로 경치가 좋다.

밤이 되면 다리에 불이 들어오는데, 야경이 예뻐 군산 여행시 들려야 할 주요 관광지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규모가 꽤 큰 편이라 둘러보는데 시간이 걸린다.

입구를 제외하곤 시가지를 많이 벗어난 편이라 인적이 드문 곳도 있다. 그러나 늪지 등 볼것이 많아 한번쯤 둘러보기 괜찮다.

근처에 리츠프라자 호텔이 위치해 있다. 또한 은파호수공원을 배경으로 여러 카페와 술집이 있으니 한번쯤 들려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봄이되면 호수공원 일원에 벚꽃이 만개하면 정말 장관이다. 인근 도시에서도 원정 구경을 많이 온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