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성연구회

(사)화성연구회, 2025년 3월 월례회의

by 仲林堂 김용헌 2025. 3. 16.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회의 모습이다.
김충영 원임이사장(좌)이 제10대에 이어 11대 이사장으로 선임된 최호운 이사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최호운 이사장(우측에서 3번째)과 부이사장으로 위촉된 좌측부터 김관수, 김영길, 서주호, 강희수, 한동민 부이사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본인이 이사 위촉장을 받고 최호운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화성연구회(이사장 최호운)315일 오후 3시부터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 21 수원화성박물관에서 40여 명의 회원이 참가한 가운데 2025년도 3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개회, 이사장 인사말, 분과위원회 활동보고, 회원 동향해보고, 신입회원 소개, 임원 위촉장 수여, 인문학 강좌 순으로 진행되었다.

 

최호운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바쁘신 가운데 참석하여 주신 회원 여러분 감사드린다. 지난해 우리 연구회는 명패 봉안제, 정조대왕함 고유제 등 많은 활동을 해왔다. 올해에도 회원 여러분의 성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분과위원회 활동에 대하여 강희수 사무총장이 보고했다. 모니터링위원회의 1월부터 3월까지 매월 활동보고, 답사위원회에서 봄 답사()412일 예정, 국가유산교육위원회에서 향교활용사업 추진 일정, 역사문화도시위원회의 성신사 고유제를 당초 326일에서 가을 명패위령제에 동시 진행 예정, 기타 사업으로 내고장지킴이활동지원 사업 등을 보고 했다.

 

신입회원 소개는 강도일, 김은미, 김종대, 박수인, 박현숙, 윤정희, 이소민, 이은자, 이정미 등 9명의 회원 소개가 있었다.

 

()화성연구회 제11대 임원 발표와 임원 위촉장 수여가 있었다. 11대 이사장으로 선임된 최호운 이사장에게 김충영 원임이사장이 임명장을 수여했고, 최호운 이사장은 강희수, 서주호, 한동민, 이영기, 김연희, 김관수, 김영길, 장미경 부이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이 이사 임명장 수여는 대표로 김용헌 이사에게 수여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