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향교재단 성균관유도회경기도본부

성균관유도회 경기도본부 제18대 회장 선거에 이종목 후보 당선 및 정기총회 개최

by 仲林堂 김용헌 2024. 4. 12.

정기총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선거관리위원장(우)이 당선증을 이종목 당선자(좌)에게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기도 회장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상권 경기도향교재단 이사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성균관유도회 경기도본부 제18대 회장 선거가 41211시부터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 97 경기도향교재단 면륩니까 유관(4)에서 경기도본부 회장 선거관리위원회(회장 이상욱) 주관으로 있었다. 이번 선거에서 단독 입후보한 이 종목 후보가 만장일치로 회장에 당선되었다. 이상욱 선거관리위원장은 무기명투표, 거수, 박수로 찬성할 것인지 의견을 물었고, 박명환 과천향교 전교가 박수로 결정하자고 제안하였고 다른 의견이 없어 이상욱 위원장은 박수로 찬성 표시를 하여 주라고 요청하자, 참석자 전원이 박수로 찬성을 표시하여, 이상욱 위원장은 이종복 후보가 성균관유도회 경기도본부 제18대 회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했다.

 

이상욱 위원장은 당선자 인사말을 하기 전 간단한 본인 소개를 요청했다. 이에 당선자는 "본인은 과천향교 전교를 역임하였고, 조부는 인천향교 문묘 전교이었고, 부친 또한 인천향교 전교를 역임하셨다며, 유교 가문을 대대로 잇는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상욱 선거관리 위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받은 후 인사말에서 "오늘 선거에 참여하여 주신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리며, 유도회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유도회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하겠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이어서 그 자리에서 2024년 성균관유도회 경기도본부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회의 순서는 감사패 및 공로패 수여, 회장 인사 말씀, 격려사, 감사보고, 안건심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감사패는 박원준 고문, 인현준 부회장, 함영호 남양주지부 회장에게 수여했다.

 

이기도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총회에 참석하여 주신 전교, 유도회 회장, 임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린다. 오늘 새로 선임된 이종목 회장에게 먼저 축하를 드린다. 이종목 신임회장은 두루 자격을 갖추신 적임자이다. 앞으로 신임회장에게 전교와 회장 여러분께서 협력하여 줄 것을 부탁드린다. 지난 3년간을 돌아보면 큰 성과는 없었지만 첫째, 어려운 재정 확보에 힘썼고, 둘째, 유림의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에 노력했고, 셋째, 선현지 견학, 모임 주선 등으로 친목 유대에 관심을 쏟았다."라고 말했다.

 

최상권 경기도향교재단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이기도 회장은 어려운 여건에서 유림 발전에 노력하셨다. 그간 노고에 치하해 드린다. 그리고 이번 회장 선거는 원만하게 잘 진행되었다며, 새로 선임된 이종목 신임 경기도본부 회장에게 축하를 드린다. 우리 유교 발전에 힘을 모으자."라고 말했다.

 

오용록 감찰위원장은 감사보고에서 "세입, 세출 증명서나 통장 잔액 증명서를 대조한 바 적법하게 집행하였으며 이상 없이 제반 사항을 처리하였다. 일반 행정 분야에서도 어려운 여건에서도 각종 행사, 교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의적절하게 처리하는 성과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3년도 업무실적 보고 및 세입, 세출 예산 승인, 2024년도 주요 업무계획 승인, 2024년도 세입, 세출 예산서() 승인이 원안대로 통과되었다.

 

최군식 광주향교 전교는 "예절 교재를 매년 비슷한 내용으로 발간하고 있다며 새로게 작성하여 줄 것을 건의했고, 경기도유도회 회비 규정 중 제5조 회장의 년 회비 100만 원은 적다며 인상할 것을 건의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