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향교재단 성균관유도회경기도본부

경기도향교재단, 2024 제1차 평위원회 개최

by 仲林堂 김용헌 2024. 2. 28.

 

최상권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평의원회가 개최되고 있는 모습이다.
최상권 이사장이 임기를 마치는 전교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있다.

경기도향교재단(이사장 최상권)은 2월 28일 11시부터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 97 경기도향교재단 4층 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1회 정기 평위원회를 감사 포함 총원 25명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회의는 성원보고, 개회, 국민의례, 문묘 향배, 윤리선언문 낭독, 전임 전교 감사장 수요, 신임전교와 사무국장 소개, 이사장 인사말, 부의 안건 심의, 의결사항 순으로 진행되었다. 부의 안건 중 보고사항은  2023년도 재단 감사결과,  2023년도 일반회계 세입 세출 결산,  2023년도 재단 운영현황 및 주요업무 추진 실적,  양성향교 민원 처리에 관한 사항이고,연천향교 토지매각()이었다

의결사항은 2024년도 ㅅ일반회계 제1회 세입 세출 추가경정 예산(안)이었다.

 

최상권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회의에 전원 참석하여 주신 여러분에게 감사하다. 좋은 현안이나 재단이나 향교 발전에 훌륭한 의견이 있으며 말씀을 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먼저 감사보고가 있었다. 이백영 감사는 "각 향교 낡은 건물 보수 및 재건축을 위한 충당금 적립이 부진하다. 정관 개정이 필요하다며 평의원이란 직책이 없는 사람을 평의원이라고 하나 전교는 실제 직책을 맡은 사람으로 적절한 용어 개정이 필요하다."라고 했다. 윤선옥 감사는 " 행정 사무가 안정적이고, 양호하다. 재단 운영비에서 교육과 문화사업에 더 많은 예산 편성이 필요하다. 경기도와 문화재청에 예산 지원받기 위한 노력을 해 주라고 요청한다."라고 말했다.

 

보고사항은 모두 의견없이 원안대로 통과 되었다. 최상권 이사장의 25개 향교 방문에 대하여 최 이사장은 "이사장으로 취임하여 봉심과 함께 향교 현황 파악하기 위하여 방문했다. 배우고 느낀 점이 많았다. 봉심 의례가 향교마다 제각각이었고, 광주향교나 수원향교와 같이 잘 하는 곳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곳도 있었다며, 앞으로 예법에 맞게 고쳐 나가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의결사항인 선진 국외 탐방 예산확보를 위한 추가 경정 예산(안)은 만장일치로 통과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