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향교재단 성균관유도회경기도본부

성균관유도회 경기도본부 순회 간담회 가평향교에서 개최

by 仲林堂 김용헌 2022. 4. 18.

회의를 마치고 명륜당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기도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성균관유도회 경기도본부(회장 이기도)202241811시 경기도 관내 유도회 현장 순회 간담회를 가평향교(전교 이상춘) 명륜당 충효교실에서 가졌다. 이날 참석자는 가평지부에서 장용순 성균관유도회 가평지부 회장, 이순자 가평향교 여성유도회장, 신명환 간사, 장석목 감사 등이었고, 경기도본부에서는 이기도 회장, 이복순 부회장, 길순석 총무국장, 김용헌 정경국장이었다. 회의에 앞서 이기도 회장은 문묘에 참배했다.

 

이날 회의는 회장 인사, 장용순 가평지부 회장의 보고가 있었다. 대화와 토론, 오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기도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부터 지역 향교를 찾아 순회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김포향교, 양주향교에 이어 오늘 가평향교를 찾았다.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이상춘 전교님, 장용순 지부회장님과 관계자 여러분에 감사드린다. 우리 유교는 타 종교와 비교해 정체 또는 감소하고 있다며 이런 때 일수록 우리 유림은 유교 발전에 더욱 충실해야 해야 할 것이다. 그간 코로나 발생으로 유도회 활동도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제 코로나도 종식되어 가고 있으며, 성균관 중앙회 회장이 5년간이나 공석이었으나 5월까지는 새로운 중앙회 회장 선임도 예상된다. 그리고 성균관 향교 서원 지원법도 국회에서 조만간 통과가 예상되는 등 유림 활동이 크게 기대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장용순 회장은 보고에서 "가평지부 유도회에서는 성년식 행사, 충효교실 운영, 효행자 표창, 기로연 행사, 서예와 다도 교실 운영 등을 하고 있다. 그리고 유림회원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유도회가 아직 읍, 면 분회의 조직 구성이 안 되어 있으나 앞으로 분회조직 구성을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별도 이상춘 전교와 대화에서 이 전교는 "가평군 지원사업으로 "비상하라, 가평향교"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 사업은 다음과 같이 추진한다고 설명하고, 경기도 유림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했다.

 

- 일시: 202257

- 장소: 가평향교 명륜당, 가평초교 운동장

- 참석대상: 가평군민, 군 장병, 일반 관광객, 유림

- 사업예산: 1천만원

- 행사내용: 마당놀이 춘향전, 줄타기, 전통 떡만들기, 가훈써주기, 휘호 쓰기, 섹스폰 공연, 가평향교 알아보기 큐즈게임, 투호체험 등

 

회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기도 성균관유도회 경기도본부 회장이 대성전에 고유한 후 대성전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