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균관

유교활성화사업단, '향교 서원 전문가 양성 교육' 개최

by 仲林堂 김용헌 2017. 11. 10.

성균관 유교활성화사업단(단장 최영갑)은 문화체육관광부 유교지원국고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2017 문화관광프로그램 향교·서원 전문가 양성 3차 교육이 서울여성프라자에서 있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 전국 향교서원에서 추천받은 책임자, 근무자, 임원, 인성교육담당자 등 100명이 참가했으며, 1차 교육이 청주향교에서 717-19, 2차 교육이 서울시 대방동 소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917-13일 있었고, 이번에 3차 교육이 서울여성플라자에서 116-8일 있었다.

 

이번 3차 교육에서는 김지은 아나운서의 "쉽게 배우는 홍보마케팅", 성균관대학교 이미림 강사의 "향교·서원을 활용한 청소년 인성교육의 방향", 장은정 여행작가의 "여행자의 인문학", 김미라 성균관대학교 강사의 "동몽교재를 통한 인성교육 방법", 박상리 성균관대학교 강사의 "유가와 도가의 인생관", 김용재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의 "문묘에 배향된 인물(신라, 고려, 조선)", 임옥균 성균관대학교 교수의 "유교경전 선독" 7강좌와 다산 정약용 선생 생가와 묘 답사가 있었다. 교육과정을 마친 후 수료식이 있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참가자들은 유학을 배우며, 향교 서원 전문해설사로서 자질을 쌓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합숙 교육으로 자주 만나면서 지역 향교 서원간에 친목을 도모할 수 있었다.

교육 참가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교육 참가자들이 다산생가를 방문하여 기념촬영하고 있다.


교육참가자들이 돌에 새긴 다산 정약용이 지은 서명을 보고 있다.


교육과정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