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여행/중국(상해)

상해 위위엔(預園) 구경

by 仲林堂 김용헌 2017. 4. 7.

 

중국 상해 남경동로에서 출발한 2층관광버스는 와이탄을 지나 위위안에서 저녁 무렵에 정차했다. 처음 방문하지만 이곳에 버스가 정차하자 수 많은 인파와 중국 고건축물을 보였다. 이곳이 그 유명한 위위엔이라고 직감했다. 우리 일행은 차에서 내려 화보루(華寶樓) 안으로 들어 갔다. 중국식 기와지붕의 4-5층 건물이 곳곳에 있고, 수 많은 인파가 몰려들었다. 식당이 많지만 선물가게도 많았다.  

 

중국국가여유국 서울지국(http://www.visitchina.or.kr/)은 예원(위위엔)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상해 구시가지에 위치한 예원은 명나라 시대의 부유한 관리였던 반(潘-판)씨 일가가 18년 동안 만들었다. 1842년 아편전쟁 때 약탈당하고 폭격을 받았으나 1956년의 대대적인 보수공사를 계기로 오늘날 많은 사람들과 관광객들에게 명소가 되었다. 예원 입구에는 정원의 일부였다가 유명한 찻집이 된 곳으로 엘리자베스 2세 여왕 과 빌 클린턴 미국 대통령이 방문했던 호심정(湖心亭-후신탕) 이라는 찻집이 있다. 이곳에서 쉬면서 차 한 잔의 여유를 느껴 보는 것도 좋다.』

 

샹하이 소개 팜프랫에는 "난징루 보행자거리"와 함께  아래와 같이 위위엔(預園)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다. 『국내외에 유명한 강남 (장강 이남)의 대표적인 걸적으로 위위엔은 400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수 려함이 중국 동남지방 최고라고 불렸다. 중국의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원림 건축 품격을 합친 고 원림이다. 높낮이가 다른 정자와 건물, 기암 기석, 푸른 나무, 위러시에(魚乐園), 위링룽(王玲珑), 완화러우(華樓), 후싱팅(湖心亭),  취수이팅(翠秀堂), 지우취차오(九曲橋), 연못, 내원 등이 있다. 풍경은 그윽하고 수려하고 정교하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작은 공간을 크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고 있다. 이곳은 중국의 고 원림 중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구경이란 자연의 아름다움도 있지만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에서는 사람 구경도 볼만하다. 많은 사람들이 있으면 무엇인가 볼만한 것이 있겠지하는 기대감을 높인다. 혼자보다는 여럿이 있는 곳에 들어가 나 자신도 그들과 일원이 될 때 혼자라는 외로움에서 그 대척점에 있는 함께라는 다행이 찾아오게 된다.

 

 

 

 

 

 

 

 

관중은 큰 상자의 작은 구멍을 통해서 연극을 보고 있고, 우측에 있는 변사가 신나게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3분간 공연에 10위엔이니 돈벌이가 될 것 같다.

 

 

 

 

 

 

 

 

 

위위엔의 유명 음식점을 번호로 표시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