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향교

2015년 후반기 전국시도향교재단이사장협의회 수원에서 개최

by 仲林堂 김용헌 2015. 10. 7.

2015년도 후반기 전국향교재단이사장협의회(회장 성기문)10711시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 97 () 경기도향교재단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는 시도 이사장님과 함께 각 시도 사무국장도 참석하였다회의는 국민의례, 문묘향배, 이임 이사장 기념패 수여, 신임이사장 소개, 사무국장 소개, 이임 이사장에게 기념패 수여주관 재단 이사장의 환영사, 회장 인사, 회의,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기한성 전 광주향교재단이사장, 김정진 전 전남향교재단이사장, 송재준 전 대전향교재단이사장께서 이임 기념패를 받았다. 신임 이사장으로 최흥렬 광주향교재단이사장과 조백환 전남향교재단이사장의 인사소개가 있었다.

 

이어서 조남철 경기도향교재단이사장의 환영사와 성기문 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성회장은 먼 길 마다 하지지 않고 오신 여러 이사장님에게 감사하다고 했고 실무를 맡은 사무국장님들도 같이 참석하여 더 뜻 깊다며 원만하게 회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했다.

 

이날 회의는 김진수 경기도향교재단 사무처장의 경기도향교재단의 일반현황보고가 있었고, 감사 선임에서 최흥렬 광주향교재단이사장이 선임되었다. 조남철 이사장은 많은 향교와 서원은 특별한 수익도 없으면서 과다한 재산세로 어려움이 크다며 이 문제를 중앙정부에 건의하자며 성균관장과 향교재단이사장과의 간담회 개최를 건의하였다. 성회장은 가능한 빠른 시일에 성균관장과 간단회 개최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어서 오준환 충남향교재단 사무국장은 충남도내 유림지도자 연수 사업으로 2014-15년도 도비 1,130만원을 지원 받은 사례 발표와 경상남도 향교 활성화 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이끌어 지자체로부터 예산을 지원 받을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한기인 경남향교재단 이사장께서 사례발표가 있었다. 그리고 김정진 전 전남향교재단과 전 기한성 광주향교재단이사장의 예산확보에 관한 사례 발표가 있었다.

 

회의를 마치고 점심식사를 같이 한 후 경기도향교재단의 안내로 유네스코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받은 화성행궁, 서장대 등 수원화성을 관람하고 헤어졌다.

회의에 참석하고 있는 향교재단 이사장과 사무국장이다.

 

성기문 전국향교재단협의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국시도향교재단이사장협의회가 수원시 정자동 경기도향교재단회의실에서 개최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