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와 가족 이야기

아버지 3형제가 같이한 나의 대학졸업식 날 사진

by 仲林堂 김용헌 2015. 1. 18.

 나는 1972년 2월25일 충남대학교 농과대학 농학과를 졸업했다. 나의 졸업식 날 아버지 형제를 비롯한 모든 가족이 다 오셨다. 그 때만 해도 대학 졸업이 쉽지 않은 시절이라서 전 가족이 모였던 것 같다. 아버지 삼형제가 뒷줄 좌에서 부터 제주도 막내 작은아버지, 둘째 작은 아버지, 그리고 아버지이다. 아버지는 카이젤 수염을 하고 있다. 당시 아버지는 58세이셨다. 나의 어머니가 가운데 줄 나의 우측편에 있고, 어머니 뒤에 큰 고모가 있고, 제주 작은어머니는 제주 막내작은아버지 앞에 있다.  막내 동생 용구가 앞줄 좌측에서 3번째 있다. 이종사촌 동생 용예, 사촌동생 용선이, 용남이, 용금이, 고종사촌 동생 상천이, 상규도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