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와 가족 이야기

내가 일하고 있는 국립농업과학원 농업생물부 풍경

by 仲林堂 김용헌 2013. 7. 29.

이곳은 내가 일하는 직장 국립농업과학원 농업생물부이다. 수도권에 있는 직장으로 이곳만큼 터가 넓은 곳도 흔치 않을 것 같다. 본래 이곳은 잠업시험장이었다. 잠업은 누에를 키워 실을 뽑아 비단을 만드는 직업으로 지금은 사양산업으로 누에 키우는 것을 보기 힘들지만  60년대까지만해도 우리나라의 큰 산업이었다. 새 건물도 들어 서 있지만, 본래 이곳은 일제가 잠업시험소와  여자잠업강습소를 세웠던 곳으로 100년여년전 잠업이 시작된 곳이다.  

 나의 사무실은 1층 좌측 끝방이다.  

누에가 산업에서 밀려나면서도 이곳의 업무도 곤충산업으로 변신하여 이 건물은 곤충산업연구동이다.  

 곤충표본관이다.

 꽃이 있으면 벌 나비가 모여든다.

 곤충생태공원에 핀 무스카리라는 꽃이다.

 파란색의 울타리 건너편에는 잠사박물관이 있다.

 

2010년 10월12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