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향교

평택향교, 250명의 어르신 모시고 기로연 행사

by 仲林堂 김용헌 2024. 5. 27.

기로연 행사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향교(전교 박만복)523() 오전 10시부터 경기 평택시 팽성읍 부용로 17번길 40 평택향교 외삼문 앞에서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한 내빈, 지역유림 원로와 지역 어르신 등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기로연(耆老宴)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행, 국민의례, 전교 인사, 선물 증정, 헌수례, 식후행사가 있었다. 식전 행사에 팽성난타(단장 고은정) 공연과 경기민요 명창이며 소리예술단장인 방인숙 단장 외 1인의 흥겨운 경기민요 가락으로 잔치 분위기를 높였다.

 

박만복 전교는 인사말에서 경로 효친 사상은 우리 사회의 근간이며 우리가 본받고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 오늘 기로연 행사를 통해 젊은 세대가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 전통을 이어 나가 윤리가 회복되고 아름다운 풍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 전교는 장수 어르신들에게 준비한 고급 화장품 세트를 한분 한분에게 드렸다.

 

헌수례에서 관내 장수 어르신인 정명섭(97), 김재남(95), 이남훈(91), 김문용(87), 정인택(87) 등 다섯 분의 어르신을 모시고 박만복전교, 평택향교 수석장의, 이익재 대한노인회 평택지회장 등이 차례로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술잔을 올리고 큰절을 했다.

 

식후 행사로는 평택실버악단 정병록 단장 외 9인의 섹스폰 연주, 성악, 흥겨운 노래과 함께 임경남 트롯트 등을 연주하는 가운데 오찬을 함께 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