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공연

서경문화유산포럼, 3.1절 맞아 망우역사문화공원에 잠든 애국지사 묘 참배

by 仲林堂 김용헌 2023. 3. 3.

망우역사문화공원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경문화유산포럼(대표 신영주) 3.1절을 맞아 3월 1일 10시 회원 단체 일행과 함께 서울 망우역사문화공원을 탐방했다이번 행사에 수원지기학교 문화살림 화성연구회 해반문화 아하열린교육센터 역사NGO포럼 등이 참여했다.

 

탐방 코스는 ‘13도창의군탑 →  망우역사문화공원 →  유관순 열사 분묘 합장 묘지비 → 노고산천골취장비 → 지석영 선생 묘 → 안창호 선생 묘터 → 방정환 선생 묘 → 오세창 선생 묘 → 한용운 선생 묘 → 조봉암 선생 묘 순으로 방문하고 참배했다.

 

행사에 참여한 해반문화 김혜정 사무국장은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되새기게 되었다.나라사랑을 실천하도록 생활 속에서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경문화유산포럼 신영주 대표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 애쓰셨던 분들을 기억하고 정신을 기리는 것은 후손으로서의 당연한 의무다. 문화재지킴이는 유형의 유산 뿐 아니라 무형의 가치도 제대로 보존하여 미래세대에게 전달하는 사람들로, 그 의미를 담아 오늘의 행사가 만들어졌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서경문화유산포럼은 서울인천경기강원권역에서 문화재지킴이 활동 단체들의 모임으로, 현재 전국에 150여개 단체가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에 속해 활동하고 있다. 문화재지킴이 활동은 문화재의 가치를 새롭게 하는 창의적 활동으로 문화재와 문화재 주변 정화활동 및 모니터링 활동, 문화재 홍보, 해설 및 교육활동, 문화재 화재감시 및 순찰활동, 문화재 카드 뉴스, 스토리텔링, SNS 홍보와 같은 문화재 펼침이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