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상식

(사)화성연구회 2019년 정기총회 개최

by 仲林堂 김용헌 2019. 1. 13.



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화성연구회는 2017년 정기총회를 1월 12일 화성박물관 영상교육실에서 30여명의 회원이 참가한 가운데 있었다. 이날 회의는 이사장 인사, 2018년도 사업 결산보고, 2019년도 사업계획, 감사보고, 임원 선출, 분과위원장 선출과 업무분장에 관한 안건 심의가 있었다.


김충영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그간 많을 활동을 해왔지만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자면서 우리는 각자 연구회로부터 얻어 갈 것을 찾기 보다 남을 위해 봉사한다고 일하면 우리 연구회는 잘될 것이라고 했다.



결산 보고와 사업계획은 원안대로 통과 되었고, 임원 선출에서 이사장에서 김충영 현 이사장이 재선되었다. 감사는 조인상 감사와 이원우 감사가 유임되었다. 부이사장에 신규로 최호운님이 선임되었고, 김준혁, 서주호, 이영기 부이사장은 재임되었다. 분과위원장 선출과 업무분장 건은 금년 2월 말까지 이사장이 임시 이사회에서 결정키로 이사장에게 위임했다. 끝으로 2018년 신입회원으로 김한규님 등 12명의 간단한 인사소개가 있었다.  


회의를 마친 후 기념사진 촬영을 했고, 인근 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같이했다.


본 연구회는 1998년 수원화성의 보존과 회복에 관한 연구, 홍보, 교육 등을 통하여 축성정신을 계승 및 지역문화발전모임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회비를 납부하는 회원은 125명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