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시평생학습관

드디어 수원시평생학습관 뭐라도학교에서 사진촬영 강의

by 仲林堂 김용헌 2018. 8. 17.

오늘(8월 17일) 13시 뭐라도학교 우리들교실에서 사진촬영 기술 교실 강의를 수원시평생학습관 202호실에서 15명의 수강생이 참석한 가운데 강의를 했다. 내가 전공이 아닌 다른 분야에서 외부강의는 처음이었다. 이번 강의를 위하여 올 봄에 수원시평생학습관 뭐라도학교 인생수업과정을 이수했고, 이어 바로 강사교육과정을 이수했다. 그리고 뭐라도학교에 강의계획서를 제출하여 강사팀으로부터 승락을 받았고, 뭐라도카페에 등록했다. 이어서 홍보자료를 만들어 뭐라도카페에 올렸고, 그 홍보자료를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카톡, 문자에 올려 신청을 받았다. 한편 강의를 충실히 하기 위하여 도서관에서 사진관련 책을 열흘 동안 보고 정리했으며, 30쪽 되는 교재 원고를 작성해 어제 인쇄를 했다. 또한 발표자료를 아래에 게시된 PPT 발표자료를 작성했다.


오늘 오전 우성제 뭐라도학교 8기 회장의 "명심보감"을 오전에 수강하고, 1시부터 3시까지 강의를 했다. 나는 이번 강의에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지만 예상과 달리 수강생이 적어 실망이컷다. 적은 수강생이었지만 정성것 강의를 했다.


내가 찍은 수강생 사진이다.


수강생 중 한 사람이 찍은 나와 수강생들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