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경수 판매

나의 블로그 신풍농원에서 중림곤충관(中林昆虫館)으로

by 仲林堂 김용헌 2014. 8. 15.

   오늘 나의 블로그 이름 "신풍농원"을 "중림곤충관(中林昆虫館)"으로 바꿨다. 직장에서 퇴직하기 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던 것 중 하나가 농작물 해충에 대한 정보를 만들고 캐어내서 세상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 

  그간 나의 블로그 "신풍농원"은 조경수 재배하면서 판매 목적이었다. 조경수 재배와 판매는 나 자신을 위한 일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제 블로그 이름을 나의 아호 中林에 昆虫館을 붙여 "中林昆虫館"이라고 하고, 여기에 농업해충 정보를 쌓아 농업인에게 조금이나마 기여 하고자 한다.    

   "중림곤충관 http://blog.daum.net/kimyongheon에 지금까지 올린 자료는 병해충방제 32건, 농작물 해충 45건, 해충의 천적 18건 계 95건을 올렸다. 일본 농업해충대사전에는 800여종의 해충에 대한 정보가 있으나 우리나라에는 비교적 많은 종이 수록된 것으로 알려진 농진청 발간 "주요 작물 병해충관리지침에는 벼해충 13종, 과수 22종, 채소 30종, 전작 8종, 화훼 16종, 약초 17종이 총 106종뿐이다. 그간 국내에 기술된 해충의 종수도 아주 적을 뿐만아니라 내용도 부족하다. 나는 앞으로 그간 농업해충 사진찍고, 정보 캐내여 써먹을 수 있는 중림관을 만들어 농업인에게 도움 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작업은 평생을 하더라도 다 할 수 없는 무궁무진한 작업이다.  



조경수 판매를 보시려면 "조경수 판매" 카테고리 메뉴를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