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재 지킴(지정 미지정)

이야기가 있는 역사문화연구소 김경미 국가유산지킴이, 자원봉사 활성화 유공으로 수원시장 표창 받아

by 仲林堂 김용헌 2025. 4. 18.

김경미 국가유산지킴이(중앙)가 김희태 이야기가 있는 역사문화연구소장(좌), 최영화 수원시자원봉사센터장(우)과 함께 하고 있다.

 

4월 18일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 '20251분기 자원봉사 유공포상 시상식'에서 이야기가 있는 역사문화연구소(소장 김희태) 김경미 국가유산지킴이가 수원시장 표창을 받았다.

 

김경미 지킴이는 2022년부터 국가유산지킴이 활동을 통해 국가유산 보호 및 홍보 활동에 헌신적으로 참여해 왔다. 뿐만 아니라 광교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비롯한 여러 복지 시설과 단체에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자원봉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김경미 지킴이는 , 명예, 시간, 자유. 이 모든 것도 중요하지만, 저에게 봉사는 하면 할수록 즐겁고 제 마음을 치유해 주기 때문에 중요하다. 이 상이 지닌 의미에 부끄럽지 않도록 지역사회 회복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이야기가 있는 역사문화연구소는 지난 20184월 개소한 이래 국가유산지킴이 단체로 활동 중이다. 주요 사업은 국가유산지킴이 활동 국가유산 조사 및 연구 학술발표 및 공모사업 영상 제작 및 저술, 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 밖에 수원시자원봉사센터의 활동처로 등록되어 있다.

 

관련 문의: 이야기가 있는 역사연구소(031-893-334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