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화성

장안문 등 수원화성 야경 사진

by 仲林堂 김용헌 2023. 4. 1.

화성연구회의 회원인 강희갑 사진작가가 찍은 사진을 화성연구회 단체카톡방에서 보고 "참 사진 잘 찍는다."라고 댓글을 달았다. 그가 단톡방에서 '함께 사진찍고 싶은 사람 화홍문에서 3월 31일 18시 만나자'라는 메시지를 보았다. 서산 친구들 모임에 다녀왔고, 귀에서 이명이 있어 병원에도 다녀 왔서 좀 쉬어야 했지만 시간에 맞춰 강희갑 작가를 만나 화성야경 촬영을 했다. 

 

사진은 좀 배웠다고 하지만 그의 사진 기술을 보니, 나의 사진 기술은 정말 보잘 것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지만 배운다는 게 보람이라 생각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그의 사진 촬영 기술을 보며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바로 배워 실천은 쉽지 않았다. 기술이란 한번으로 되는 게 아니라 익숙해야 한다. 그래야 내 기술이 되는 것 같다. 비록 익숙하지는 않지만 어제 촬영한 사진 중에서 그래도 쓸만한 사진 몇장 올린다.

화성 넘어 벚꽃이다.
저녁노을이 있는 장안문이다.
동북각루와 방화수류정이 보이는 성곽 야경이다.

 

측면에서 본 장안문이다.

 

측면에서 본 장안문 다른 사진이다.
동북각루와 방화수류정이 보이는 성곽 모습이다.
장안문이다.
장안문이다.
장안문 전경이다. 이 사진이 어제 사진 중에서 제일 좋은 것 같다. 노을이 약한게 흠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