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향교

수원향교, 명륜대학 32기 개강

by 仲林堂 김용헌 2023. 3. 13.

수원향교(전교 송중섭)는 3월 13일 10시부터 수원시 팔달구 향교로 107-9 수원향교 유림회관에서 150여명의 명륜대학 신입생을 포함한 유림,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명륜대학 32개 입학식을 가졌다. 지난 3년간 코로나 19 펜데믹으로 거의 문을 닫을 정도였으나 이번 개강은 예전에 찾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수강생이 입교했고 또한 대외빈도 많이 참석했다.

 

그간 수원향교에는 점차 활동이 미미하여 찾는 사람이 적었으나 이번 입교식에는 김영진 국회의원, 수원시의회의장, 수원시문화체육국장, 팔달군청장, 경기도의원, 시의원, 수원문화원장 등 관련 의원, 공무원이 많이 참석하여 수원향교의 위상이  높아지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다. 최상권 경기도향교재단 이사장 직무대리와 이기도 성균관유도회 경기도본부 회장도 참석했다. 

 

이번 개강을 축하하기 위하여 남계 신근식 선생님과 이상욱 성균관유도회 수원지부장이 한시를 지어 유림회관 홀에 게시하여 분의기를 높였다. 

 

개강식 후에는 입학생과 유림이 대성전 성현에게 개강을 알리는 고유례를 봉행하였다. 

개회식전 참석자 모습이다.
김영진 국회의원이 축사 후 인사하고 있다.
개강식 후 대성전에 고유례를 하기 위하여 내삼문 앞에서 서립하고 있는 입교생과 유림들이다.
남계 심근식 선생님의 수원향교 명륜대학 개강을 축하하는 한시이다.
이상욱 성균관유도회 수원지부장이 수원향교명륜대학교 개강을 축하하는 한시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