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경수 판매

정원수의 달인 가사(柯沙)농장 방문: 제2농장 (소나무와 공작단풍)

by 仲林堂 김용헌 2013. 8. 21.

가사농장은 작은 농장이 여러 곳에 있었다. 두번째 방문한 농장은 경사도가 낮은 산기슭에 있었다. 경사가 있어 배수가 좋은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는 곳이었다. 가사농장의 정원수는 젊은 청년같이 모두 생육이 좋았다. 나무 수형도 좋았다.   

 

 

 층층이 나무 가지가 있으며 속에 있는 잔 가지도 볼 수 있어야 한다고 한다. 소나무는 전정이 큰 일이었다. 하루에 한 사람이 10-15주를 전정할 수 있다고 한다. 그것도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가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일이다. 소나무 순 전정은 5월20일 경 순이 쇠기 전에 전지를 해야 한다고 한다.

 

 가지가 잘 발달한 반송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