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여행/중국(구채구, 황룡)

구채구 여행 코스 (한국에서 청뚜거쳐 구채구와 황룡까지

by 仲林堂 김용헌 2013. 8. 9.

중국여행을 할 때는 지도를 보지 않으면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기 쉽지 않다. 이번에 중국에 있는 구채구와 황룡을 다녀 오면서 지도상에서 어떤 경로를 통하여 갔는가 구글지도를 통하여 살펴 보았다.

2010년 10월 9일 작성

구채구를 가려면 직항을 이용하면 인천공항에서 창두까지 간 다음 창두에서 주자이거황룡공항까지 국내선을 타면 단시간에 도착할 수 있지만, 금번 여행은 중국국제항공(China Air)를 이용하여 인천에서 15시 반 떠난 비행기는 허베이(합비)공항에 기착하였다. 우리 일행은 성도까지 계속 타고 가는 것이지만 일단 비행기에서 내려 입국수속을 받은 다음 같은 비행기를 다시 타 성도 공항에  19시 40분 도착하였다.

청두는 중국에서 4번째로 큰 1천만이 넘는 인구를 가진 큰 도시로 쓰찬성의 성도로 중국 중서부의 요지이다. 위 지도에서 B로 표시한 청두에서 구채구까지는 청색선으로 표시한 도지앙엔, 원추안, 마오시안, 송판을 지난다. 우리 일행은 구채구까지의 중간지점인 마오시안(무현)에서 오후 3시경에 도착하여 점심을 먹었다. 밤 8시 넘어 구채구의 호텔에 도착했다.

구채구는 문성공주가 시집을 왔다는 송판 고도를 지나면 천주시에서 직진하면 구채구로 가고 우측으로 가면 황룡이 있다.

구채구는 지도상에 A로 표시한 지점이 관광지이다. 호텔에서 구채구 관광지까지는 약 10km가 된다. 구채구관광지 입구까지 버스로 이동할 수 있으나 금번 여행은 너무 많은 관광객으로 버스를 탄지 500m를 못가 버스에서 내려 걸었다.

구채구 관광을 한 후 다음 날 황룡 관광을 했다. 구채구에서 지도에 빨갛게 표시한 천주시에서 빨간선으로 표시한 황룡에 도착했다. 황룡에는 흰색으로 보이는 산이 5,588m의 설보정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