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시 보도자료

제 61회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홍보

by 仲林堂 김용헌 2024. 7. 25.

정찬해 수원화성문화제 공동위원장 ( 왼쪽에서  5 번째 ) 와 위원들이 전통의상을 입고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

수원화성문화제 추진위원회가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의 시민모집 프로그램을 홍보한다.

 

수원화성문화제 추진위원회는 권선·영통·팔달·장안구 권역에서 열리는 새빛만남 행사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축제 참여를 독려한다. 추진위는 22~24일 빛누리아트홀에서 열린 권선구 권역 새빛만남 행사에서 전통의복을 갖춰 입고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의 원행단을 모집하는 홍보물 나눠 주며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추진위는 7월 권선구, 8월 영통구장안구, 9월 팔달구 새빛만남 개최 장소를 찾아가 홍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행사 장소를 찾아가 지속해서 홍보 활동을 할 계획이다.

 

정찬해 수원화성문화제 공동위원장은 수원화성문화제는 시민이 주인공인 축제인 만큼 올해도 시민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축제에 참여해 잊을 수 없는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2024년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행렬에 참여할 시민 참여자 원행단 8 6일까지 모집한다. 16~65세 시민, 단체·그룹이 신청할 수 있다. 수원화성문화제의 올해는 내가 혜경궁 홍씨 7 29일부터 8 25일까지 올해 회갑을 맞은 여성(1964년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