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시 보도자료

수원 광교홍재도서관, 2024년 지혜학교‘ 나무를 노래한 화가들’ 수강생 모집

by 仲林堂 김용헌 2024. 7. 23.

 

수원 광교홍재도서관이 2024년 지혜학교 강좌 나무를 노래한 화가들 수강생을 23일 오전 10시부터 모집한다.

 

화가의 고유한 시선으로 표현한 영감의 나무들, 그것이 전하는 이야기는 무엇일까?’를 부제로 하는 이번 강좌에서는 풍경화 속의 창의적인 나무 그림들을 시대와 작가별로 살펴보며, 나무를 바라보는 여러 관점을 알아본다. 권연희(미술사 강사) 작가가 강연한다.

 

강좌는 8 9~10 25일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광교홍재도서관 강당에서 열린다.

 

르네상스 시대 자연 탐구와 풍경의 탄생 바로크 시대 풍경화의 발전과 다양화 영국 근대 풍경화의 발전과 존 컨스터블의 나무 독일의 낭만주의와 카스파르 다비트 프리드리히의 나무 프랑스 바르비종파의 전원 풍경과 나무 등 12개 주제로 12회에 걸쳐 강의한다.

 

광교홍재도서관 홈페이지, 수원시도서관 모바일앱에서 23일 오전 10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민 30명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지혜학교는 인문 주제를 깊이 고찰하며 삶의 지혜를 터득할 수 있는, 대학 교양 수준의 심화 프로그램이다.

 

광교홍재도서관 관계자는 광교홍재도서관 특화 주제인 디자인과 인문학을 접목한 강좌라며 배경에 불과했던 자연을 주인공으로 그리고, 성장·변화하는 나무와 깊은 교감을 나누며 자기만의 나무를 창조한 작가의 생애, 당대 사회의 정치와 철학을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031-228-4812, 광교홍재도서관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