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향교

수원향교 제24대 전교 추대

by 仲林堂 김용헌 2020. 8. 12.

송중섭 후보가 소견을 발표하고 있다.

수원향교(전교 박원준)는 수원향교 운영규정, 임원선출규정, 전교추대규정에 의거 전교추대위원회를 8월 11일 11시 소회의길에서 추대위원 총 22명 중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고 제24대 전교로 송중섭 현 성균관유도회장을 추대했다.

 

이날 회의는 조준기 원로가 임시의장이 되어 문묘향배, 전교 선출규정 설명, 후보자의 소견 청취, 선거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선거에 단독후보인 송중섭 후보는 후보자 소견 청취에서 "추천위원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전교가 된다면 향교발전연구회를 구성하고 임기동안 운영하겠다하고, 이 연구회에서는 ①장의 선발 심의, ②각종 의례 행사 점검, ③향교시설 보충 방안를 다루겠다"고 했다. 그 외 "향교 내에 유치원 설치를 검토해보겠다"고 했다.

 

이어 추대 선거에 들어가 단독 후보로 등록한 송중섭 후보에 대하여 찬성 여부를 거수로 여쭌 결과 만장일치로 찬성하여 송중섭 후보가 수원향교 제24대 전교로 추대하여 당선되었다. 임기는 2020년 9월 14일부터 2023년 9월 13일까지다.

 

송중섭 당선자는 당선 소감 인사에서 "추대하여 주신 위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송중섭 당선자는 현재 성균관 유도회 수원지부 회장이고, 원임 성균관유도회총본부 부회장이다. 성균관 유학대학원 동양문화 고급과정을 이수하였다.

 

전원 찬성 거수를 하고 있다.

 

전교추대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