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시 보도자료

수원시 장애인복지위원회, 2025년 제1회 회의 열고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

by 仲林堂 김용헌 2025. 3. 30.

이재준 시장 (왼쪽 7번째)과 장애인복지위원회 위원들이 함께하고 있다 .

수원시 장애인복지위원회(위원장 이재준 수원시장)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제1회 회의를 열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2024 11월 구성된 수원시장애인복지위원회는 장애인 복지 정책·사업 운영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제도 개선, 권익 보호 조례에 따른 자문·심의 등 역할을 한다.

 

위원장 이재준 수원시장을 비롯해 장정희 수원시의회 의원, 장애인 관련 단체의 장, 관련 분야 전문가, 의료 분야 전문가, 장애인 복지 관련 시설 종사자 등 18명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위원회는 이날 이종갑 수원시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장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주요 장애인 복지사업과, 민관협력사업 등을 보고했다.

 

장애인복지위원회는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목표로 설정하고, 고용&자립 돌봄&지원 단체&시설 운영 의료&재활 기본권&권익증진 등 5대 분야를 중심으로 장애인복지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신규사업으로 60세 이상 등록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고령 장애인 쉼터 쉼마루를 설치·운영한다. 민관협력사업으로는 홍재복지타운 1층에 직업훈련 아트카페를 설치해 운영한다.

 

이재준 시장은 위원님들의 경험과 지혜가 더해져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장애인 정책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장애인 누구나 평범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정책을 더 촘촘하게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