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시 보도자료

저층주거지 집수리 지원사업인 ‘새빛하우스’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 고색역1번 출구와 만석공원 상담소에서

by 仲林堂 김용헌 2025. 2. 12.

집수리 전문가가 집수리 지원사업 대상자의 집을 찾아가 컨설팅을 하고 있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수원형 저층주거지 집수리 지원사업인 새빛하우스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상담소를 운영한다.

 

3 14일까지 매주 수··금 오후 2~5시 만석공원과 고색역 1번 출구에서 이동식 집수리지원사업 상담소를 연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집수리를 할 수 있도록, 집수리에 필요한 전반적인 상담과 조언을 제공한다. 새빛하우스 홈페이지(www.suzip.or.kr) ‘집수리 생활정보 게시판에서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

 

집수리 전문가가 집수리 현장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전문가가 직접 대상 가구를 방문해 컨설팅을 해주는 새빛하우스 365 찾아가는 컨설팅 3 31일까지 제공한다.

 

새빛하우스는 집수리지원구역 내 노후화된 저층주택의 집수리 비용을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 대상 주택은 사용승인일로부터 20년 이상 지난 4층 이하 주택(단독·다세대·연립)이다. 총공사비의 90% 이내에서 최대 1200만 원(자부담 10%)을 지원한다. 올해 예산은 58억 원이다.

 

수원시는 새빛하우스 사업에 참여할 가구를 3 10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하고, 심사를 거쳐 5월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새빛하우스 사업 신청을 원하는 주택 소유자는 새빛하우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자격을 확인한 후 수원시에 등록된 집수리 지원업체(92개소)와 함께 신청 서류를 수원도시재단주거복지센터(권선구 수인로 126 더함파크 2)에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노후화된 저층 주거지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새빛하우스를 많이 신청하셔서 혜택을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031-280-6359, 수원도시재단 집수리추진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