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시 보도자료

수원시, (사)벤처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by 仲林堂 김용헌 2025. 1. 5.

업무현약식 후 이재준 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회원사가 1 8000개에 이르는 ()벤처기업협회와 투자 유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수원시와 ()벤처기업협회는 3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 경제자유구역 지정,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벤처기업협회는 수원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기업 유치와 투자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벤처기업협회·회원사의 투자·유치와 관련된 각종 행정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등 적극적으로 행정 지원을 하기로 했다.

 

1995년 설립된 ()벤처기업협회는 혁신벤처를 발굴하고,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활동을 한다. 우리나라 전체 벤처기업 중 절반가량이 협회에 속해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벤처기업협회 성상엽 협회장, 이정민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성상엽 협회장은 수원시가 첨단과학연구도시를 조성하면 벤처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벤처기업협회도 수원시가 첨단 산업의 거점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첨단과학연구도시를 만들기 위해 기업이 들어올 수 있는 용지를 적극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벤처기업협회가 수원시에 경험과 지혜를 나눠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시는 수원기업새빛펀드, 새빛융자 등으로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많은 벤처기업이 수원에 자리 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원시는 수원 경제자유구역 조성으로 고용 창출 8 4000, 12 7000억 원의 경제적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