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원시, 내년 1월부터 9개 동에서 주민자치형 동 평생학습센터 시범 운영

by 仲林堂 김용헌 2024. 12. 26.

현판 전달식 후 현근택 수원시 제 2 부시장 (가운데)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시장 이재준) 2025 1월부터 고등·구운·금곡·세류우만율천 조원·행궁동 등 9개 동에서 주민자치형 평생학습센터를 시범 운영한다.

 

수원시는 26일 금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평생학습센터 제막식을 열고, 시범운영 동에 현판을 전달했다. 제막식에는 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 김종석 권선구청장, 참여 동 주민자치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동평생학습센터는 주민자치센터와 수원시 평생학습관이 협력해 시민들에게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생활밀착형 지역특화 프로그램 운영 평생교육기관 간 연계 구축 및 평생교육 상담 평생학습에 관한 주민 의견 수렴 등 역할을 한다.

 

디지털 문해교육, 중장년·어르신 대상 생애 설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2025 9개 동을 우선 지정해 시범 운영하고, 2026 44개 모든 동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은 주민자치형 동 평생학습센터는 배움으로 일상을 잇는 지역 주민자치 평생학습 배움터로서 주민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평생교육 기반이 될 것이라며 수원시 곳곳에서 배움의 기쁨을 누리며, 더 풍요롭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