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시 보도자료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국제아동도서콘텐츠 페스타 ‘북키즈콘’ 개최

by 仲林堂 김용헌 2024. 8. 29.

2024 북키즈콘(국제아동도서&콘텐츠페스타) 9 6~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국내외 107개 사가 참여해 300개 부스를 운영한다.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 이즈피엠피가 공동 주최하는 2024 북키즈콘은 아이들에게 체험과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올해 북키즈콘은 5가지 독특한 테마관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파충류 도서관 아이스크림관 다비드 칼리 특별관 , 책방 ! 탐험관 등 테마관이 준비돼 있다.

 

전시장 라운지에서는 다비드 칼리 등 국내외 유명 그림책 작가 5명의 북토크와 자라다 남아미술연구소 최민준 소장의 육아·교육 강연, 유튜버 정브르 사인회, 국제스토리텔러 로저 젠킨스의 영어스토리텔링 공연 등이 진행된다.

 

전시장 각 부스에서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큐브책 만들기 그림책과 함께하는 어린이 명상+요가 아이들의 목소리로 들어보는 도전! 오디오북 만들기 세계동화 스토리텔링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멸종위기 동물찾기:LAMINA’ 드론 축구 등 약 30가지 이상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아이들의 창의력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디지털 미디어 환경 속에서 아이 양육 방법을 고민하는 부모와 유·아동 보육·교육 관계자를 위한 전문 콘퍼런스(학술대회)도 열린다. 어린이 문해력과 책, 그리고 디지털 세상(최나야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교수) 디지털 세상 속 안전을 위한 가이드라인(서희전 동명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아이들을 위한 즐겁고 안전한 디지털 놀이(동풀잎 창원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글 없는 그림책(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스토리텔링의 힘(아시아스토리텔러연합)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북키즈콘 홈페이지(https://bookizcon.com/BOOKIZCON/110053/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북키즈콘은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학습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융합 축제라며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거 말했다.

 

올해 북키즈콘은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주한 프랑스대사관 문화과, 이탈리아 문화원, 태국관광청이 후원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