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시 보도자료

KMI(한국의학연구소), 수원시장학재단에 3000만 원 기탁

by 仲林堂 김용헌 2024. 8. 14.

이재준 수원시장 ( 오른쪽부터 ), 김순이  KMI  명예이사장, 박춘근 수원시장학재단 이사장이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MI(한국의학연구소)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데 사용해 달라며 수원시장학재단에 3000만 원을 기탁했다.

 

김순이 KMI 명예이사장은 12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KMI는 지난해 7월에도 수원시장학재단에 3000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김순이 KMI 명예이사장, 박춘근 수원시장학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김순이 명예이사장은 기부금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꿈을 펼치는 데 힘이 되길 바란다 꿈을 위해 나아가는 학생들이 온전히 전념할 수 있도록, KMI가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춘근 수원시장학재단 이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위해 수원시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부해 주신 KMI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기부금은 지역인재 양성, 교육 소외계층 학생 지원에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KMI의 지속적인 기부에 감사드린다 소중한 기부금은 수원의 미래를 밝혀줄 인재를 육성하는 데 가치 있게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1985년 설립된 건강검진 기관인 KMI는 수원시(권선동)를 비롯한 전국 8개소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04년부터 복지시설 검진, 취약계층 연탄 지원 등으로 꾸준히 나눔 활동을 하고 있고, 2019 1월에는 ()사회공헌사업단을 설립해 본격적으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수원시장학재단은 2006년 설립된 수원시 출연기관으로 우수한 지역인재를 발굴·양성하기 위한 장학금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초···대학생 1 2835명에게 장학금 106 8795만 원을 지급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