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시 보도자료

수원시, ‘2024대학 학과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by 仲林堂 김용헌 2024. 6. 14.

영신중학교 학생들이  12 일 수원여대 방송콘텐츠과 멘토링에 참여하고 있다 .

수원시(시장 이재준)와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희망등대가 수원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 대학 학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수원시 교육브랜드 청개구리스펙(SPPEC) 청개구리 진로체험처(Experience)’ 세부 사업 중 하나다. 수원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관내 4개 대학교(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가 참여해 수원시 중·고등학교 54학급 1506명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학과 소개 관련 직업군 탐색 대학생 멘토와 만남 학과 별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이뤄진다. 상급학교 진학, 진로 결정 시기에 맞춰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을 제공한다.

 

수원시 교육브랜드인 청개구리 스펙(SPPEC) 학생 중심 참여형 정책

제안 활동을 지원하는 청개구리 이야기(Story)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학습하고 쉬는 청개구리 연못(Pond) 수원 지역을 알리는 취재 활동을 하는 청개구리 기자단(Press)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수원시 지정 진로체험처(Experience) 학교 안팎에서 수요자 중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원하는 청개구리교실(Class) 등으로 진행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공공기관, 대학교, 기업 등 다양한 수원형 진로체험처를

활성화하겠다 수원시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내실 있는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