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시 보도자료

‘수원형 저층주거지 집수리 지원사업’…전문가 방문해 컨설팅 시작

by 仲林堂 김용헌 2024. 3. 23.

365 일 찾아가는 컨설팅에 참여하는 전문가들

 

수원시(시장 이재준) 수원형 저층주거지 집수리 지원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커지자, 3 25일부터 전문가가 시민을 찾아가 상담해 주는 ‘365일 찾아가는 컨설팅을 시작한다.

 

새빛하우스은 집수리지원구역 내 노후 저층주택의 집수리 비용을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 대상 주택은 사용승인일로부터 20년 이상 지난 4층 이하 주택(단독·다세대·연립) 주택이다. 최대 1200만 원(자부담 10%)을 지원한다.

 

4월에 만석공원과 고색역 1번 출구에서 이동식상담소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집수리 전문가의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었는데, 지난 3 11일 컨설팅 신청을 받은 이후로 하루 180건 이상 문의가 쇄도하자 수원시는 ‘365일 찾아가는 컨설팅을 추가로 서비스하기로 했다. 3 25일부터 시정참여플랫폼 새빛톡톡 신청접수 게시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새빛하우스 사업에 참여할 가구는 4 30일까지 모집한다. 사업 신청을 원하는 주택 소유자는 집수리 지원사업 웹페이지(www.suzip.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견적서 등 서류와 함께 평일 오전 10~오후 5(정오~오후 1시 제외)에 수원도시재단주거복지센터(권선구 수인로 더함파크 2)에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방수·단열·창호·설비·외벽공사 등 성능개선을 위한 집수리 공사 도로에 접한 담장 철거, 담장 균열보수, 대문교체, 쉼터·화단 조성 등 외부 경관개선공사 침수·화재 등 재해방지시설 설치 공사 재해피해가구 복구 공사 등을 지원한다. 취약계층은 주택유형별 최대 금액 내에서 전액 지원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새빛하우스 사업에 참여해 노후화된 저층 주거지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혜택을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 031-280-6359, 수원도시재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