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시 보도자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9월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by 仲林堂 김용헌 2023. 9. 7.

수원시가 9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21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를 개최한다.

 

21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는 전시마당’, ‘어울마당’, ‘부대행사’, ‘개막·폐막식 등으로 진행된다.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전시마당에서는 44개 동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센터가 주민자치 활동 작품을 전시하고, 우수사례 성과와 과제를 공유한다.

 

모두의 이야기, 마을  에서는 44개동에서 제작한 마을이야기 책자를 전시한 새빛 마을이야기 도서관 44개동에서 추진한 마을리빙랩 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진전 마을리빙랩 사진전을 관람할 수 있다.

 

어울마당은 주민자치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난타(율천동) 통기타(조원1) 댄스(호매실동, 망포2) 풍물놀이(곡선동, 화서2) 하모니카(행궁동)우쿨렐레(원천동)  8개 동 주민자치센터의 동아리 회원들이 실력을 뽐낸다. 경연대회 후 시상식이 연다.

 

부대행사로 자매결연지인 영동군 심천면, 보은군 탄부면, 횡성군 청일면, 괴산군 청천면에서 특산물을 홍보하는 직거래 장태가 운영된다. 샤인머스캣, 사과, 와인, 버섯, 더덕, 버섯, 꿀 등 다양한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시민을 대상으로 수원시 주요 정책을 홍보하는 수원시 정책홍보관이 마련된다. 새빛톡톡, 새빛돌봄, 마을만들기, 공정무역, 고향사랑기부제 등 수요시 주요 정책을 살펴볼 수 있다.

 

개막식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12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폐막식에서는 주민자치 활동 작품전시 우수 12개동과 동아리 경연대회 8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 44개동이 주민자치회로 전면 전환된 후 처음 개최되는 박람회라며 이전보다 더 다채롭고 발전된 모습으로 행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