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시 보도자료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 수원시대회(예선)

by 仲林堂 김용헌 2023. 5. 22.

수원시가 31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수원시대회(예선)’에 참가할 청소년을 5 26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는 청소년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재능을 계발하고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문화를 만들어 가는 문화예술 축제다. 도내 31개 시·군 별 예선을 거쳐 본선이 열린다. 수원시대회(예선) 최우수 수상자()는 본선에 수원시 대표로 출전한다.

 

음악·무용·사물놀이·문학 4개 부문 17개 종목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수원시 초··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 학교 밖 청소년이다. 초등학생은 저·고학년 구분 없이 3~6학년이 참가할 수 있다. 재학생은 주소지 상관없이 재학 중인 학교가 수원에 있어야 한다.  9~18세 학교 밖 청소년도 출전할 수 있다(고등 검정고시 합격자는 출전 불가).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kang715@korea.kr)으로 제출해야 한다.

 

31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수원시대회는 6 27~30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은하수홀에서 열린다. 종목별로 최우수(1/), 우수(1/), 장려(2/)를 선정해 시상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 동안 비대면 영상심사로 진행됐던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가 4년 만에 대면 대회로 개최된다 수원시 청소년들의 예술적 재능을 표출할 수 있는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수원시대회(예선)에 많은 청소년이 참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031-228-2149, 수원시 청년청소년과

 

경연종목(4개 부문 17개 종목)

부문 종목명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음 악 한국음악 성악 독창
한국음악 기악 독주
합주
대중음악 개인 -
밴드 -
서양음악 성악 합창
무 용 독 무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군 무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댄 스 댄스 -
사물놀이 사물놀이(앉은반)
농악(선반)
문학
산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