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향교

수원향교, 2019 유교아카메미 강좌 개강

by 仲林堂 김용헌 2019. 6. 19.

수원향교(전교 박원준)는 6월 19일 오후 2시 문화관광부가 주최하고 유교활성화사업단이 주관하고, 수원향교가 운영하는 "2019 유교아카데미 강좌"를 수원향교 명륜대학 2층 강의실에서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과 첫 강의가 있었다.


박원준 전교는 개강식 인사말에서 "이번 강좌에 참석한 여러분에 찬사를 보낸다. 인간은 배우기 위해 태어났다는 말이 있다. 유학은 배워 지식을 얻는 것에 국한하지 않는다. 어떻게 살아야 하나 지혜를 얻기 바라며, 사람답게 살며, 다같이 잘 사는 대동사회 구현에 역활을 하기 바란다."고 했다.


이번 강좌는 유교활성화를 위하여 전문강의 12강좌와 교양강의 12강좌로 구성되었다. 전문강의에 성균관대학교 한국철학인문문화연구소 선임연구원 서근식 박사, 성균관대학교 초빙교수 안은수 박사, 성균관대학교 생활과학대 예절교육 겸임교수 정병섭 박사, 수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객원교수 김해영 박사 등이 강의를 맡았다.


교양강의에 성균관대학교 유학대학 초빙교수 왕화영 박사, 한국시조인협회 정수자 박사, 성균관 전례위원회 전례위원 김경선 선생, 한국효문화진흥원 김원희 박사가 맡았다.


강의 일정은 6월 19일부터 9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이다. 


수원향교에서는 유교아카데미 강좌를 올해로 5년째 열고 있다.


첫 강의에 참석한 수강생들이다.


개강식에서 박원준 전교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근식박사가 첫 강의를 하고 있다.

댓글